사람은 자주 생각하는 것을 중요한 것이라고 착각합니다.

비합리적이게도

사람들은 자신이 많이 생각하는 것을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에게 어떤것을

많이 생각하도록 유도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중요한 것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판단이 아닌 유도를 당한 것이죠.)


광고에 고액을 투자하고

대중에게 한번이라도 더 노출시키려고 애쓰는 이유가 아닐까요


코로나를 예로 들어보자면 

코로나를 많이 생각하지 않도록

다른 주제를 언론에서 많이 떠든다면

다른 주제가 중요한 주제가 되는것이죠.

(cf. 사람은 한번에 하나씩 생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승리의 기술

국내도서

저자 : 스콧 애덤스(Scott Adams) / 고유라역

출판 : 더퀘스트 2018.07.20

상세보기

스콧애덤스 [승리의 기술] 을 참고하였습니다.

머릿속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비합리적이게도

우선순위 상위에 있는 것처럼 우리는 느낀다.


연관 포스팅

<트럼프의 처세술> 당신이 제시한 문제는 작은 문제다. 더 중요한 문제는 이것이다. - 우위전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