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효과] 고객이 조금이라도 더 오래 쇼핑하도록!

<샤워효과>

백화점에서 많이 사용한다

최상층에 극장이나 식당을 만들어 고객들이 최상층에 오게 유도하고

최상층에 올라왔다 내려가게 해서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더 많이 오래 쇼핑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을 샤워 물줄기처럼 아래로 이동하게 하는 효과)


<샤워효과 분석>

샤워효과는 "어떻게 해야 사람들을 더 오래 머무르게 할까?" 를 연구한 결과다.

사람들이 필요한 것들(긴 동선을 감수할만한 것들) 을 멀리 놔두었다.


<핵심 꿀팁! - 샤워효과를 응용한 동선 구성 방식>

● 사람들이 자주 찾는, 필요한 제품은 최대한 멀리

(긴 동선을 감수할만한 제품) 

 

 구매할 마음이 없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제품은 최대한 가까이

(유혹, 호기심 유발, 자극, 대박세일 제품)


<마치며>

백화점 뿐 아니라 일반 식당, 가게 들도 소비자의 동선을 연구해보는 것이 좋겠다.

더욱이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도

사람들이 어떻게 유입되는지(동선이 어떻게 되는지) 연구할 필요가 있다.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