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의 중요성, 준비의 필요성/제대로 실천하는 방법

준비는

하고자 하는 일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나는 매일 아침마다 운동을 할거야! / 실패.

나는 공부를 열심히 할 거야 / 실패.

나는 매일 다이어트를 할 거야 / 실패


이런 실패에는 여러 이유가 있고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있겠지만

 

실패의 이유중 하나로 의지부족을 탓하는 사람들이 많다.

의지가 약했어 다른사람들은 의지가 강해.

그렇게 자신을 탓하며 자존감을 깎아 먹기도 한다.


나는 사실 의지력이 중요하지 않다고 까지 말하고싶다.

이 주제를 얘기하자면 길어지니 나중에 하기로 하고


위에 말했던 준비에 대해 쉽게 예를들어 얘기하자면

  • 나는 매일 아침마다 운동을 할거야!
    - 자기 전 아침에 운동이 하고 싶게 운동복과 운동화를 준비해두고 자야지.!
    - 자기 전 아침에 운동 약속을 지킬 수 밖에 없도록 같이 할 사람들을 모집해야지!
    - 헬스장에 등록해두어야지!
  • 나는 공부를 열심히 할 거야 / 실패.
    - 공부가 하고 싶도록 평소에 책상을 깨끗하게 유지해 두어야 겠다!
    - 공부가 하고 싶도록 나한테 맞는 집중이 잘 되는 장소를 찾아봐두어야지!
  • 나는 매일 다이어트를 할 거야 / 실패
    - 냉장고에 몸에 좋은 음식들을 미리미리 준비해 두어야지!
    - 나중에 조리하기 귀찮지 않게 미리 조리를 해두어야지!

예시를 읽어보면 어떤 느낌인지 느꼈을 것이다.

이런 방법들을 찾아보고

미리 준비를 해둔다면

실행에 옮기기 훨 씬 쉬워질 것이다.

 

방법을 몰랐을뿐이다.

자신의 의지력이 약하다고 하면서

너무 자신을 책망하지 말았으면 한다.

 

추가예시

- 아침에 출근을 기분좋게 하기 위해서 자기전 출근 준비를 해둔다!

- 평소 보이는 것들은 바로바로 청소를 해두어 나중에 몰려올 귀찮음을 방지한다.

- 내일 하고자 하는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두거나 기록해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