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원 아끼겠다고 200원 날리지 마세요 | 너무 아끼며 살지 마셔요 | 삶의지혜, 삶지

https://youtu.be/RgepwO1N-yY


여러분 100원 아끼자고 200원 날리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삶의지혜 삶지 입니다.

오늘은 절약에 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결론은 아낄거면 제대로 아끼세요. 입니다.
100원 아끼겠다고 200원 날리는 행동 하지마세요!!!
제발!!ㅋㅋㅋㅋㅋㅋ


제가 체험한 예시를 들어 드릴께요.

제가 아는 지인분의 사례입니다.
에어컨 비를 아끼겠다고
여름 더위와 싸웁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더위와 싸우다 힘이 다 빠져서

쌓인 피로 때문에 
하루 반나절을 잠으로 보냅니다.
일어나서도 피로에 쩔어서 남은 하루를 보냅니다.

에어컨비 아끼자고
더위와 싸우며 하루의 에너지를 다 날리고 있습니다.

이게 100원 아끼겠다고 200원 날리는 행동입니다!! 
(그 지인분이 이영상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절약하겠다고
더위와 싸우며 체력과 시간을 날릴 것이 아니라
에어컨비용을 투자라 생각하고
그 시간에 무언가에 도전을 했다면
오히려 돈을 버는 것일수도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 또 다른 지인분은.
지금은 잘 회복하셨지만

더위 때문에 쓰러지셨습니다.
체력이 약하다기 보다
더위와의 싸움이 쌓여서 그런 것이였습니다.

가정에서 사업을 하시다보니 누진세 때문에
전기세 아낀것이였을 텐데
건강보다 중요할까요...



이해못한분들이 계실까봐 다시 말씀드리는데
에너지를 낭비하란 소리가 아닙니다.

당연히, 
낭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귀찮다고
창문 안 닫고 에어컨 트는 사람들,
외풍 차단 안하고 에어컨 트는 사람들,
반성하세요.



정리하겠습니다.
절약하시려면 제대로 절약하셔라.
100원 아끼자고 200원 날리지 마셔라.
라는 얘기였습니다.

에어컨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100원 아끼자고 200원을 날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저도 가치판단을 잘못해서 종종 그러고 있습니다.

틀린행동이니
저도, 여러분도,
얼른 수정하셔서 앞으로는 그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삶에 유익한 이야기들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