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한번뿐입니다. YOLO ; - )

https://youtu.be/sjAO9EKmoGA

 

You Only Live Once

 

 

인생 한번뿐인데,,, 
미래를 위해 희생하며 사는 게 맞다고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미친아이 매드아이 입니다.

오늘은 욜로에 관하여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욜로는 틀렸다. 무책임하다. 이런 뻔한 얘기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방향성으로 살아야 할지 헤매고 있는 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특히, 앞으로 어떤 방향성으로 살아야 할지 막막한 20대 분들께는
분명히 아주 유익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인생살이 한 번뿐이다.
즐겁게 살아야 한다.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사실,
동의하시든 동의 하지 않으시든
맞는 말입니다. ㅋㅋㅋㅋ

 

 

그런데 요즘 사람들은 대부분 미래만 열심히 준비하며
하루를 꽉 채워 사는 것이 멋진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욜로가 맞다는 것이냐?!?!?!

 

그것도 아닙니다.

 


멍멍이 소리 같이 들릴 수 있지만 끝까지 들어보세요.
분명 여러분 인생에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삶을 분리해서 보려고 해요.
다 이어지는 나의 삶인데 말이죠.

 


인생살이 한번 뿐이긴 한데
현재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과거와 미래도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과거도 나의 인생이고
현재도 나의 인생이고
미래도 나의 인생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
모두 내가 보살펴야하는 내 삶이란 말입니다.

 


현재만 보살피는것은 틀렸다는 얘기지요.
그렇다고 현재를 등한시 하는 것도 틀렸다는 얘기입니다.


현재를 다 포기하고 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종일 일에 치여 사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그렇게 방전될때까지 살다가
결국 방전되어서
욜로를 추구합니다.

 


이제는 방전되었다고
인생은 한번뿐이라며 쾌락만을 추구하며 살겠다고 합니다.

 

이런 무책임한 악순환이 어디 있나요..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사람들은 종종 물어봅니다. 
지금 행복 하냐고 말이죠.

 

지금 행복하지 않은 것이 마치 잘못된 것 마냥 말합니다.

사람은 항상 행복할수는 없어요 ㅋ
정신병이 있지 않은이상 ㅋㅋ


단편적으로 딱딱 나눠서 생각하려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중요해서 자꾸 반복하게 되는데
미래를 위해 열심히 사는 것은 좋지만

현재를 보살피지 못하는 삶은 틀렸습니다.

 

그렇다고 욜로처럼 현재만 보살피는 삶도 틀렸습니다.

 

우리의 삶은 정지된 삶이 아닙니다.
흐름 속에 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 모두 내 삶입니다.

 


미래를 책임지는 행동도 필요하겠고
현재를 책임지는 행동도 필요하겠습니다.
물론, 과거를 책임지는 행동도 필요하겠고요.


추가로,

 

내용이 너무 추상적이다!!!
나는 할 것이 너무 많다!!!
쉴새가 없다!! 시간이 없다!!!
나더러 어쩌라는 소리냐??!?!?!

라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설명해 드리자면

 

 

욕심 버리세요. 욕심인거 아시잖아요?
포기할 용기를 내세요.

 

그것이 선택과 집중입니다.

 


하루 3시간에서 6시간은 그냥 마음껏 쉬는 시간을 확보하세요.
잘 놀아야 다음에 일을 할 때 더 생산적이게 되고요.
보상이 있어야 일할 때 더 열심히 하고요.
데드라인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허투루 쓰는 것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잘 놀아야 삶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취미생활을 수익으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 어느 한순간에 집착하며 사는 삶은 오답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 모두 내가 보살피고 책임져야 하는 나의 삶입니다.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휴식 없이 꽉 찬 일정으로 미래만 준비하며 사는 사람이 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래는 없다는 식으로 현재만 집착하며 사는 사람이 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개념을 잘 인지하고 삶의 방향성을 잡으신다면,

분명 후회 없는 삶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기원하겠습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 삶에 도움 될 이야기들을 열심히 나르겠습니다.

미친아이 매드아이였습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