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작은 목표를 정하는 과정 -> 원하는 목표를 정합니다. -> 목표를 이룰 방법을 찾고, 찾고, 찾습니다. -> 최소화되고 구체화된 방법을 실행합니다. 내가 작은 목표를 정했던 과정 =>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만들 것이다. 어떻게? => 패시브 인컴을 만들 것이다. 어떻게? => 블로그로 패시브 인컴을 만들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 2개월 안에 블로그로 월 100만 원을 만들 것이다. 자신을 과신하지말기, 목표반토막내기 => 2개월 안에 블로그로 월 50만 원을 만들 것이다. 월 50만원은 어떻게? (방법 검색) => 대략 하루 4000명 정도 유입이면 월 수입 50만 원 하루 4000명은 어떻게? => 유튜브로 블로그 잘하는 법 빠르게 배우기 / 양질의 포스팅 / 꾸준한 1일 1..
1. 2. 삶의 방향 찾기, 원하는 목표를 찾는 방법은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종이에 써보시죠. 어떻게 살고 싶은지, 어떤 삶을 원하는지,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무엇이 갖고 싶은지 하나하나 모두 종이에! 기록하셔야 합니다. (종이에 정리해야 효과적입니다.) 이것저것 막 적으면 됩니다 ㅋ 그러다 보면 자신이 어떤 삶을 원하고 있는지 슬금슬금 보이기 시작합니다. 무엇을 원하지? 돈 많이 벌고, 시간적 자유 그리고 좋은관계 나누는 삶 (사람들을 잘 모르지만 나누면 내가 기분 좋아짐)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가 가진 정보들을 나누고 그것을 패시브 인컴으로 만들어서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만들고 싶다. 그리고 돈 많이 벌어서 그 돈으로 내 주변사람들도 돈 많이 벌게 해주고 싶다...
당근마켓으로 중고폰을 직거래로 구매합니다. (it 제품은 감가가 큰 편입니다.) (중고제품이지만 흠이 없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노트10 기준 거의 새폰같은 제품이 55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대리점은 새폰을 115만원을 기준으로 조금씩 깍아줍니다. 일시불이여야 된다는 점. (이게 장점이기도 함) 조금 번거롭다는 점. 돈이 30만원 가량 절약(or 그 이상) 통신비 노예 안해도 됨. 중고폰을 직거래로 구매하고 기존 폰에 있던 유심만 옮겨넣으면 개통이 됩니다. ● 싸게 사는 것에 중점을 두었는데 신제품을 바로사는 것은 비추 ● 신제품은 출시 후 3~4개월이면 감가폭이 큼. ● 그래도 신제품이다 하는사람들은 자급제폰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는게 가장 마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 여기에 알뜰폰유심까지 ..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사람은 멀티테스킹이 불가능하기에 누구나 그런 상황에 있었다면 덤벙거렸을 것이고 깜빡 했을것입니다. - 시간적 여유를 갖고 준비하면 된다. - 예방장치를 고민해 보면 된다. (ex - 물끓이면서 알람 맞춰두기) 보통 문제점을 모르는게 가장 큰 문제인데 본인이 덤벙거린다는 문제점을 인식한다는 것은 개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덤벙거리는 사람들은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머리속에서 생각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람은 한번에 한가지만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학자들 대다수가 하는말이 사람은 멀티테스킹은 불가능 하다고 하지요. 멀티테스킹이 불가능한 예로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슬픈 상상을 할 수가 없지요. 또 무슨일을 하고있는데 갑자기 다른..
백화점에서 많이 사용한다 최상층에 극장이나 식당을 만들어 고객들이 최상층에 오게 유도하고 최상층에 올라왔다 내려가게 해서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더 많이 오래 쇼핑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을 샤워 물줄기처럼 아래로 이동하게 하는 효과) 샤워효과는 "어떻게 해야 사람들을 더 오래 머무르게 할까?" 를 연구한 결과다. 사람들이 필요한 것들(긴 동선을 감수할만한 것들) 을 멀리 놔두었다. ● 사람들이 자주 찾는, 필요한 제품은 최대한 멀리 (긴 동선을 감수할만한 제품) ● 구매할 마음이 없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제품은 최대한 가까이 (유혹, 호기심 유발, 자극, 대박세일 제품) 백화점 뿐 아니라 일반 식당, 가게 들도 소비자의 동선을 연구해보는 것이 좋겠다. 더욱이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도 사..
상대방에게 제품을 설명할때 장점을 설명하면서 단점을 살짝 곁들이면 신뢰도가 상승하는 효과. ex) 이차는 이게 좋고 이게 좋고 이게 좋아요 이런부분은 단점이고, 이런부분은 장점이겠네요~! 신중히 고려해보시고 천천히 살펴보셔요~!!^^ ex) "대기 시간 30분!" "그 만큼 맛있는 고기집이라는 증거입니다." 라는 식의 양면제시 기법은 단점을 제시하지만 기다려야되는 단점마저 은근히 장점으로 승화시킨 예시다. 이런 식으로 장단점을 같이 제시해서 신뢰도를 높이고 마무리는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마켓팅 실력이 아닐까? 출처 gomcinenews.tistory.com/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