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리미널 효과] 의식을 지배하는 무의식

<서브리미널 효과>

사람이 의식하지 못하게 어떤 정보를 입력하고

그것이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


<서브리미널 효과 실험>

영화 중간중간 사람이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팝콘이 먹고싶다 라는 문구를 집어넣었더니 팝콘 매출이 증가하였다. 

<이 실험은 조작된 실험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실제 효력은?>

효력을 수치화 하기 힘들다. 명문상 금지되어 있다. 금지 기준이 모호하다.

단, 마켓팅 시장에서는 많이사용되고 있다.


<시사점>

간접광고도 일종의 서브리미널 효과라고 볼 수 있다.

인식하든 안하든 노출이 많아지면 친밀도가 높아지고

나도모르게 그것을 선호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사람이 인식하든 인식하지 않든

기업이 광고에 거액을 들이는 이유중에 하나다.


<서브리미널 효과와 마켓팅적 활용>

성적인것과 연관시켜 서브리미널 효과를 많이 사용한다.

성욕은 인간의 본능적인 부분이고

본능을 건드리다보니 기억에도 오래 남을것이며

 

서브리미널 효과가 효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노이즈마켓팅으로 이어갈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