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 드로우앤드류 드로우마이브랜드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님의 영상을 통해 배운 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 정보를 참고해서 유튜브의 방향성을 잡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ep1
나는

나의 스토리를 사람들에게 전달해서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

 

돈이랑 열정이 합쳐져야 된다고 생각한다.

 

-어떤 컨텐츠를 만들거며
-어떤 사람들을 모을 것인지
-어떻게 사업으로 확장시킬지

 

먼저 사람들을 모을 생각을 해라!

 

 

ep2
나는 나중에

내가 이걸 했어서 진짜 뿌듯하다. 라는 마음을 갖고 싶어

 

<좋아하는 것으로 돈을 만드는 법, 브랜딩 하는 법>

좋아하는 것을 찾아,
그중에 잘하는 것을 찾아
거기서 남들에게 나눌수 있는 가치를 찾아.

그것이 세상이 필요한것인지 sns로 확인해봐
사람들의 반응이 있는지
(이 단계가 어려워 - 새로 찾든, 피드백을 받고 개선점을 찾아)

그러면 자연스럽게 돈이 되는 거야.

 

 

 

ep3
세상이 필요한 것을 찾는 것은
이미 세상에 나와 있는 것을 분석하는 것이 좋아.

 

우선은 부담돼지 않게 가볍게 해야돼
일주일에 하루, 아이폰만으로,

 

능력은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면 성장이 더뎌.
능력을 최고까지 올릴 생각하지말고
능력을 어느정도 올리고 컨텐츠 마켓팅을 하면
나를 필요하는 사람을 많이 만들 수 있어.

 

sns에 이력서를 뿌린다 생각해
나는 누구 인가
나는 무엇을 잘하고
나는 어떤 경력이 있고
뭘 잘하는지
어떻게 잘하는지

 

 

 

ep4
나는 돈 꽤나 번다.
나는 컨텐츠 만드는 것에 집중했을 뿐이다.

 

앞으로 어떻게 더 사업화 할 것인가?
사람들이 나에게 힌트를 줬어.
온라인 클래스 (일상을 예쁘게 기록하는 방법)

 

 

 

ep5
***브랜딩을 잡고 가야된다.
탄탄한 브랜드 기획
- 나침반이 생김. (빨리갈수 있다.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다.)
- 사람들에게 더 많이 기억됨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생각해보자.
or 이 브랜드를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브랜드 정의>
- 지각
내가 나를 어떻게 보는지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남들이 나를 어떻게 봤으면 좋겠는지

- 경험
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나는 사람들이 쉬러 왔으면 좋겠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 갔으면 좋겠어.


이렇게 정해두어야 좀 더 기억되는 브랜드가 될수 있어.

 

 

 

ep6
마세슾의 목적
나는 무엇을 하는가?
브랜드 미션?
<브랜드 미션이 가져야 할 세가지>
- 누구를 위한 것인가
- 무엇을 하는가
- 결과는 어떻게 나오는가

 

자기를 알아가고 생각하는 사람들
집꾸미기에 관심있는 사람들
자신을 알아가고 성장하는 시간을...
공간꾸미기에 관심있는 사람들.

 

하고 싶은건 다른 채널에서 해야지.

브랜드 방향성과 맞지 않은것은 올리면 망하는 것이지

 

이제

내가 나눠줄수 있는 가치가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해보자.

 

<참고>

나는 이렇게 브랜드 기획했다.

 

 

저도 공부한 질문들을 하나하나 정리해서 대답해보려구요

(빨간색 글씨 위주로 정리하시면 좀더 편하실 거에요~!)

사진처럼 작성도 해볼 것이구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브랜딩이같은 개인 브랜딩에 유익한 정보일 것입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