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위기를 기회로] 코로나와 사람들의 소비
- 부업, 투자, 돈공부/돈 공부
- 2020. 9. 2.
<COVID-19 (코로나)로 인한 위기에 기회를 만들었거나 기회가 된 사례들>
● 마스크 공장은 수요가 엄청나게 늘었고
● 마스크 목걸이를 만들어서 팔고
(요즘 마스크 목걸이 대 유행)
● 드라이브 쓰루 횟집
● 코로나19 때문에 마케팅 비용은 줄고/ 건조기·의류 관리기 등 건강·신가전 판매 늘어
● '건강·위생' 가전제품, 생활가전제품 판매 증가...
● 한샘, "집에 오래 있으니 가구도 사고 인테리어도 하고"
- 2020년 2분기, 매출액 5172억원, 영업 이익 230억원
- 2019년 2분기보다 매출액 25.9% 증가▲, 영업 이익 173.5% 증가▲
- "시장 전망치 40% 웃돌아…4년 6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0% 증가"
- "코로나19로 집에 오래 있으니까…리모델링하고, 가구도 사고"
- "온라인 매출 35% 증가…상반기 신제품 매출 작년보다 2배 증가"
● 온라인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zoom'
● 온라인 쇼핑몰
● 각 카드사들
● 택배사
● 배달대행업체
● 배달전문 음식점
● 홈쇼핑사
● 식품계열-마루짱 컵라면 제조회사인 토요수산 영업이익 78% 증가
● 인터넷 서비스 계열-전자서적 서비스 업체 인포컴 영업이익 68% 증가
● 실내 취미-닌텐도 영업이익 500% 증가
● sns,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부업, 투자, 돈공부 > 돈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구매율의 중요성(판매보다 중요한) (24) | 2020.11.14 |
---|---|
돈이란 사람관계를 기반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그것을 주고 받으며 생긴다는 점을 못봅니다. (22) | 2020.11.09 |
<위기를 기회로 바꾼 4가지 사례> (0) | 2020.08.31 |
<사람들이 어디에 열광하지? > 알아내는 tip (0) | 2020.08.27 |
[기초 주식 투자 5원칙] 참고용 (0) | 2020.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