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아지는 질문> 뇌는 질문을 받으면 답을 찾는다.

나는 왜 이렇게 건강 할까?

어째서 내 에너지는 이렇게 한계가 없지?

나는 왜 이렇게 정서적으로 건강 할까?

어째서 나는 더 이상 걱정 이라는 걸 하지 않을까?

왜 이렇게 매일 운동하는 것이 기다려 질까?

나는 왜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사랑할까?

나는 왜 이렇게 내 몸을 사랑할까?

나는 왜 이렇게 건강 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어째서 사람들이 나를 이렇게 좋아해 주는 걸까?

나는 왜 이렇게 풍요로울 까? 

나는 왜 이렇게 사랑의 넘칠 까?

어떻게 나한테 이렇게 쉽게 돈이 생기지?

어째서 돈이 그렇게 나한테 자석처럼 붙는거지?

나는 왜 이렇게 여유로울까?

난 왜 이렇게 지금 이 순간을 즐기고 자신감에 넘쳐서 모든 사람을 사랑할까?

나는 왜 매일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을까?

어째서 나는 내 일과 인생을 존중 할까?

어째서 나는 내 인생에서 최고만을 추구할까?

어째서 그 많은 사랑으로 가득한 사람들이 나에게 끌려 올까?

어째서 내가 인생에서 내가 하고 싶은 모든 것들을 하도록 허락 받았을까?

어떻게 나는 다른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방법을 알았을까?

출처: https://mad-i.tistory.com/655 [매드아이]


출처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간략히 설명을 해보자면

일단 질문 자체가 전제조건을 깔고 있다.

 

예를들어

나는 왜 이렇게 여유로울까? 라고 질문을 한다면

나는 여유로운 사람이라는 전제조건이 깔려 있다.

(유도질문 같은 느낌?)

 

그리고 우리 뇌는 웃기게도

질문을 받으면 답을 찾기 위해 가동된다.

또 적절한 텀으로 연달아 질문공세를 하면

논리적으로 분석할 시간이 없다 ㅋ 

 


저는 앞으로 위 질문들을

매일아침마다 읽을 예정입니다~!

 

위에 질문들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더군요.

 

제 삶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