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나눔의 기술 심화

https://youtu.be/8Mg-j7SNhQo

 

 

이거 영업비밀인데 나눠줘도 되나?

이거 나만의 노하운데 알려줘도 되나?

를 생각해보신 적이 있는 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삶의지혜 삶지입니다.

 

오늘은 나눔이 나에게 개이득이 되는

구체적인 원리를 말씀드려 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나누고 더 많이 나누다 보면
어떤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보입니다.

 

그리고

좋은 사람에게 나누다 보면

서로가 대박이 납니다.


만약 상대방에게 100을 나눴더니
상대방이 나에게 110을 나눌 경우
나도 고마워서 더 나누게 됩니다.

 

그렇게 서로가 조금씩 더 나누다 보면

그 사람의 자원과 나의 자원은 점점 커집니다.

결국, 둘 다 대박이 납니다.

 

 

사람들을 보통

나눔이라 하면 돈과 같은 물적 자원만 생각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 있겠지만,

 

사람이 가진 자원은 돈과 같은 물적 자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갈되지 않는,

무한이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자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나의 인맥도 소개해 줄 수 있으며

나의 지적 자원, 인프라, 정보, 노하우, 꿀팁, 노동력, 기술, 비법 등

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잘 열심히 나누다 보면
내 주변 사람 중에 좋은 사람들이 누구인지 보이게 되고
그 좋은 사람과 잘 나누다 보면

그 사람의 자원과 나의 자원은 점점 커집니다.

그렇게 서로가 대박이 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야기로,

성공한 마켓터들은 그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잘 나누는 사람에게 사람이 모인다는 것을.

그리고 그것을 잘합니다.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님은
영업비밀 그렇게 풀면 어떻게 해요?
남들이 그거 가져가면 두렵지않아요?
라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나눌수록
나의 수입이 더 높아졌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나눌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찾아오고
그걸로 인해서 나에게 더 많은 기회들이 찾아왔습니다.

내 온라인 클래스 수강생은 더 많아지고
내 강연에 찾아오는 사람은 더 많아졌습니다.

 

또한

나를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점점 늘었기 때문에

어떤 시도를 해도 성공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그래서
내가 아는 정보들을 나누는 것이
절대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책 기브 앤 테이크에서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거의다 기버라고 합니다.

 

자신의 잇속만 챙기며 크게 성공한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현명한 나눔을 할 줄 아셔야 합니다.

이제는 조금씩 알을 깨고 나오셨으면 합니다.
여러분도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삶의지혜를 나누는 삶지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이야기들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