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횡단 정장차림- 따라서 무당횡단 하는 사람 더 많음 (3.5배)작업복 차림 - 따라서 무단횡단 하는 사람 적음 -옷차림의 중요성 (신뢰도) ★음악으로 사람 붙잡기레스토랑 - 느린템포인스턴트 가게 - 빠른템포 ★후광효과다들 깔끔하게 입고 온 면접에 차림새가 별로인데 답변을 엄청 잘하는 사람-눈에 띔 긍정적 효과 ★뉴스다음 광고코카콜라는 뉴스다음 광고를 넣지 않는다.뉴스의 심각한 생각과 느낌이 연결 될 수 있다. ★태풍으로 인한 손상된 사과(재정의)"태풍에도 살아남은 황금사과" ★‘OO의 원조’라는 표현을 달고 있는 제품을 더 맛있다고 인식판매량은 무려 27%나 증가. 재구매 의사 훨씬 강함. ★노출 효과(광고에 돈을 퍼붓는 이유)남자 대학생 대상, 이성 호감도 조사 A그룹 여성. 수업에 참석했음.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