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들은 목표를 이루지 못할까.

왜 사람들은 목표를 이루지 못할까?라는 것을 고민해 봤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이어트 목표를 정하고 실패하고, 공부 목표를 정하고 실패하고, 운동 목표를 정하고 실패하고, 금연 목표를 하고 실패를 하고, 금주 목표를 하고 실패를 하고, 야식을 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실패를 하고... 등등등

 

(제 얘기하는 거 맞습니다.ㅋㅋㅋ 참고로 담배는 잘 끊었습니다. ㅋㅋㅋㅋ)

 

뭐 일단.... 저는 목표를 이루는 법을 알고 있긴 합니다.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아주 강력하고 확실한 통제장치가 있으면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가령, 내가 다짐을 못 지킬 경우, 내가 극도로 하기 싫은 것을, 절대적으로 하겠다고, 약속을 한다면, 무조건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저는 담배를 그렇게 끊어냈습니다. 이런 강력한 통제장치는 부작용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단계를 거쳐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에, 금연 시도에만 적용한 방법입니다.

 


주제에 벗어났는데....

사람들이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의 능력치보다 너무 과한 목표를 잡아서 그렇다. or 통제장치가 빈약했다.]

 

라고 정리가 됩니다.


저는 요즘 여유가 없어졌습니다.

 

제가 위에 말씀드린 방법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부작용이 클 것이라 생각하지만,,,,,,

 

차분히 단계별로 성장하는 방법도 못 찾겠고.... 그냥 통제해야 갰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 틀린 방법인 건 아는데, 결과를 확실히 만들어 주는 방법이고, 더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가혹한 통제장치가 이로울지, 큰 부작용으로 돌아올지,,,, 나중에 고민해볼 문제고, 일단 가혹한 통제장치는 눈앞에 문제는 확실히 해결해준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