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기획자가 알려주는 유튜브 컨셉 만드는법 ㅣ 유튜브 기획 시작

[유튜뷰 컨셉 공부]


<구독을 부르는 3종류>

- 리더의 면모를 보여주는 사람 (리더)

- 친해지고 싶은 인간적 매력을 가진 사람 (친구)

- 이성적으로 어필이 되는 사람 (연인)

 

cf.

높은 자존감, 여유, 

괜찮은 사람이 되는 것 ≒ 좋은 유튜버가 되는 것

 


<명분> 정당성 호소

유튜브는 명분을 확보가 중요하다.

여러분 채널의 명분은 무엇인가요.

왜 유튜브를 하나요?

 

<구원자 컨셉> 대중의 욕망 자극

솔루션 제시,

카리스마,

자기스스로 증명

타인 증명

 

<반전매력, 의외성 컨셉> 매료시키는 매력

펭수 - 어른스러운 말투

완벽해보이는 사람의 허당의 매력.

 

<공감을 컨텐츠화 컨셉> 대중과 공감

때껄룩 - 노래 감상, 공감, 위로(감성 제목, 썸네일)


유튜버 뿐 아니라, 펄스널 브랜딩을 위한, 스토리텔링을 위한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출처(이 영상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rZqoUlKpCE&t=158s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