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장사 스킬 수집, 정리(잘파는 사람들의 기술)
- 부업, 투자, 돈공부/사업마인드
- 2021. 6. 10.
◆기본적으로 손님을 환영하는 마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어떤 마음이든 행동으로 드러나게 되어있다.
◆힘들겠지만, 친절한 인사는 기본이다.
목소리 큰 인사도 좋다.손님에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간단한 접촉은 단골을 만들어 준다.코로나 중에는 자제할 필요가 있다.
◆길에 다니면서 가게를 홍보하고 시식을 시켜주어라.
가게 홍보도 되고 10중에 1은 온다.
쪽팔림을 이겨내야 한다. 아주 유용한 기술이다.
◆물건의 가격 내리기만 하면 망한다.
가격보다 더 많은 '가치'를 줘라. (무형의 서비스, 유형의 서비스)
◆음식장사에서, 식사 중인 고객의 떨어진 반찬을 체크하고 더 가져다줘라.
돈 안 들이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방법이다.
고객을 감동시키면 고객 한 사람만 얻는 것이 아니다.
고객을 빈정 상하게 하면 고객 한 사람만 날리는 것이 아니다.
(참고로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는 것은 오답이다. 극악의 버릴 고객은 버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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