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고객빈정

고객에게 감동을 주면, 그 이상을 돌려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객을 마음상하게 한다면, 그 이상을 돌려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불한 것에 비해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면 싫어할리 없고, 전단지를 뿌리지 않아도 입소문이 돌것입니다.

지불한 것에 비해 낮은 서비스를 받았다면 싫어할수 밖에 없고, 전단지를 뿌려도 안좋은 소문이 돌것입니다.


물론, 악성 고객은 버리는 것이 옳습니다.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람은 버려야지요.



고객은 왕이 아닙니다.
하지만 고객을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연구해야 합니다.


가령, 친절이나 정성이나 작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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