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쏟아지는 비판, 비난, 질타를 기회로.

알면서도 참 어려운 주제를 얘기해보려 합니다 ㅋ

 

사람은 감정에 충실한 동물이기에

나에게 쏟아지는 비판, 비난, 질타는 아무리 객관적이고 논리적이고 좋은 말이여도 수용하기 힘듭니다. 그 순간은 무조건 내 자존심을 지켜내게 위해 애쓰고, 감정에 충만해지고, 온갖 핑계와 반발심만 생기지요.

시간이 지나더라도 내 잘못을 인정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내가 부족했다는 것을 인정하면, 내가 부족한 사람이 되는 것 같거든요.)

 

하지만 다들 아시다 시피 잘못된 생각입니다. 자신의 잘못 인정하지 않으면 성장할수 없습니다. 인정해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나에게 하는 질타와 비난은 어찌보면 내가 성장할수 있는 기회지요! 내가 미처 몰랐던 개선할 목록을 찾아준 것입니다!!^^

(물론 악의적인 모욕말고, 건설적인 비난 비판을 말하는 것입니다.)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자신의 감정을 최대한 내려놓고 객관적으로 들을 수 있다면,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의 비판 비난 질타를 받으실 일은 없겠지만ㅋ
만약 그런일이 발생한다면 그것을 객관적으로 보시고 성장의 기회로 활용하시는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타인에게 비난이나 질타나 강요는 하시면 안됩니다. 제안정도는 괜찮지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보내셔요!!!


부록입니다ㅋㅋ 이름은 쿠키입니다.^^

너 자신을 알라! 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