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어먹을 다이어트 tip] 핵심요약/ 정보 수집 및 요약정리

빌어먹을 다이어트 tip핵심 요약

- 천천히 먹기, 꼭꼭 씹어먹기 (20분이상)

- 식전 물 2컵을 마시기

- 취침전 스트레칭

- 기상후 스트레칭 

- 바른자세 ->기초대사량 증진

- 깊은 복식 호흡 

- 찬물 뜨거운 물 사워 

- 더 많은 단백질을 먹기(식욕감소)

- 가짜 식욕구분, 물한컵 먹고 10분 기다려보기

- 매일아침 체중 측정 

- 밥 먹는 도중에 스마트폰이나 TV 안보기. 

- 먹기 전 사진찍기 

 

식단 팁

현미밥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바나나 껍질 까고 얼려서 보관

양배추

(상추(or 깻잎) 많이+마늘+고추) 넣고 비빔밥

플레인 요구르트

비상용 견과류 팩

블랙커피, 탄산수

 

 

 

패스해도 좋은 부연설명

1. 식사 전에 물을 마셔라 (중복)
물을 마시면 1시간 ~ 1시간 30분동안 신진대사가 24~30% 더욱 촉진되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식사 30분 전에 0.5리터를 마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적은 양의 식사를 하고 44%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2. 아침에 계란을 먹어라
영양학적으로 좋은 성분이 많은 계란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리 다이어터들이 자주 먹게 되는 식품이죠.. (저도 30개짜리 한판씩 사도 금방금방 없어져요..^^;;)
이 계란은 특히 아침에 곡물과 함께 먹어주면 36시간동안 더 적은 양의 식사를 하게 하고 체중과 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5. 코코넛 오일로 요리하라
건강한 식품인 코코넛 오일은 다른 지방과 달리 건강에 좋은 중성지방이 높은 오일입니다. 하루에 코코넛 오일 125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256칼로리를 덜 먹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식욕을 감소시키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이 연구 결과를 접하기 전에 워낙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저도 코코넛 오일을 먹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이것의 효과를 몸으로 느끼는 것은 변비 해소 효과인 것 같아요. 저는... 그 효과만으로 다이어터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식품인 것 같습니다~!

12. 주변에 건강한 음식을 두어라
갑작스럽게 허기를 느낄 때를 대비해서 주변에 건강한 음식을 두어야 합니다. 과일, 견과류, 당근, 요거트, 삶은 계란 등 휴대가 간편하고 준비하기 쉬운 간식을 준비하여 허기질 때 안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을 대비해야 합니다. 

14. 매운 음식을 먹어라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19. 천천히 씹어 먹어라 (중복)
뇌가 포만감을 느낄 때까지 일정 수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은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더 만들도록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22. 더 많은 단백질을 먹어라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일일 80~100 칼로리의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441 칼로리를 덜 먹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25%를 단백질로 할 경우 식욕이 60% 가량 감소하고 야식에 대한 욕구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 팁이 본 글에서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23.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라
만약에 다이어트시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어렵다면 단백질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s://chasister.tistory.com/30

 

식사 전 수프나 과일 등을 애피타이저로 섭취 (그렇지 않을 때 보다 20%의 열량을 감소시킬 수 있음.)

만약 물을 한 컵 마시고 10분 정도가 지나도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그것이 진짜 식욕으로, 그렇지 않다면 가짜식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일 체중계
미국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체중을 잰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같은 기간 무려 200%나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보였는데요. 매일 체중계에 오르면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더 감시하게 되고 경각심을 줘 스스로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더 많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 먹는거 사진찍기

밥 먹는 도중에 스마트폰이나 TV 안보기.
밥을 먹는 도중에 스마트폰이나 TV를 보면 음식 섭취량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이는 실험을 통해 증명되기도 했는데요. 화면을 보면서 밥을 먹으면 식사의 '집중도'가 떨어져 평소보다 더 빠르게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음식을 대충 씹어 삼키기도 하는데요. 미국 연구팀에 의하면 TV를 보며 식사를 하면 비만 위험도가 40%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뇌피셜

다이어트는 식단이 제일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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