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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팅 공부>세바시- 야나두 김민철 대표
매드 아이
2019. 2. 2. 01:26
영상으로 얻은 것 정리(결론)
- 사람들이 열광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홍보
(야나두 [코인])
- 처음은 쉬운 퀘스트와 준수한 보상으로 유혹
(자발적 참여 유도)
- 점점 어려운 퀘스트 큰 보상
([큰 보상]으로 리더가 되어줄 [에너지레벨 높은 사람]들 유혹)
마케팅에서 100% 성공하는 법 | 김민철 야나두 대표 | 마케팅 마케터 여행 홍보 추천 강의 강연 | 세바시 930회
마켓팅은 (상품+가격+유통+홍보)
마켓팅은 홍보가 아니다!
영상 내용 정리
직원들 워크샵에 마켓팅 기법 도입 및 설명
(마켓팅 기법을 회사 직원들 여행에 접목시켜봤다)
[미션1. 여행지 소개] - 시장조사,
1. 혁신자와 조기수용자를 모집
코인이 유행할 시기
"여행지의 맛집과 명소를 소개해주면
(어텐션을 위해 코인을 칭하며) [야나두코인]
(건당 1코인 1인당 최대 3코인) 을 준다" (1코인 = 만원)
라고 마켓팅
[미션2. 여행 계획 짜기] - 상품기획, 가격, 유통, 홍보
2. 조기 다수자 모집 (협곡 넘기기)
조기수용자에서 조기다수자로 넘어가기 위해
더높은 코인(상금)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참가상도 만들고)
조기수용자에서 조기다수자로 넘어가는 협곡을 "케즘" 이라고 함
못 넘어 가는 경우도 있고 중요한 부분임
에너지 레벨이 높은 리더쉽있는 사람들이 끌고가줘야됨
투어 영상도 만들고 (재능낭비 경쟁심 등등)
에너지 레벨 높은 사람들의 자발적 참여
협곡을 넘을 분위기가 만들어짐
[미션3. 소규모 투어 만들기]
3. 보수층들 유입을 위해
[미션4. 복권, 퀴즈, 바꾸기]
본인들끼리 노는것, 파벌을 방지하기 위해
접목한 이론
plc곡선 = 소비자수용곡선
캐즘이론 = 어려운 지점
티핑포인트 = 확산 이론 (케즘을 뛰어넘기 위해)
[디테일의 힘] 책 = 디테일 하게 설계 (이목을 끌기 위해 코인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든가)
[넛지] 책 = 강제 주입이 아닌 팔꿈치로 툭툭 친다는식(자발적 참여 유도)
cf 추후 포스팅 예정 - 관련영상
100% 성공하는 법 | 김민철 야나두 대표 | 성공 동기부여 강의 강연 영상 듣기 | 세바시 872회
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