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위기를 기회로] 코로나와 사람들의 소비

<COVID-19 (코로나)로 인한 위기에 기회를 만들었거나 기회가 된 사례들>


● 마스크 공장은 수요가 엄청나게 늘었고

● 마스크 목걸이를 만들어서 팔고

(요즘 마스크 목걸이 대 유행)

● 드라이브 쓰루 횟집


 

● 코로나19 때문에 마케팅 비용은 줄고/ 건조기·의류 관리기 등 건강·신가전 판매 늘어

● '건강·위생' 가전제품, 생활가전제품 판매 증가... 

● 한샘, "집에 오래 있으니 가구도 사고 인테리어도 하고" 
- 2020년 2분기, 매출액 5172억원, 영업 이익 230억원 
- 2019년 2분기보다 매출액 25.9% 증가▲, 영업 이익 173.5% 증가▲
- "시장 전망치 40% 웃돌아…4년 6개월 만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0% 증가" 
- "코로나19로 집에 오래 있으니까…리모델링하고, 가구도 사고" 
- "온라인 매출 35% 증가…상반기 신제품 매출 작년보다 2배 증가"

출처


● 온라인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zoom'

● 온라인 쇼핑몰

● 각 카드사들

● 택배사

● 배달대행업체

● 배달전문 음식점

● 홈쇼핑사

● 식품계열-마루짱 컵라면 제조회사인 토요수산 영업이익 78% 증가

● 인터넷 서비스 계열-전자서적 서비스 업체 인포컴 영업이익 68% 증가

● 실내 취미-닌텐도 영업이익 500% 증가

● sns,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