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디자인 하자) 행동하기 쉽게, 실천하기 쉽게

결심은 다들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그리 믿을만한 것이 못됩니다.

행동하게끔 환경을 디자인 한 사례들을 모았습니다.

응용하시거나 활용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매일아침 사과 먹기

환경설정 -> 매일 잠들기 전or 퇴근하기 전 사과를 씻어서 식탁위에 올려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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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사과의 놀라운 효능

  • 유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식이섬유 4그램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
  • 포만감 지속 ...
  • 면역 체계 증강 ...
  • 다이어트 효과 ...
  • 폐 건강에 도움 ...
  • 두뇌 건강에 도움 ...
  • 당뇨의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

 

 

 

 

◆ 물 자주 마시기

환경설정 -> 사무실 책상위에 큰컵을 두고 항상 물을 채워둔다.

환경설정 -> 사무실 책상위에 500ml 물병을 3개를 놔둔다.


 

 

 

 

◆ 근무 외 자기계발, 독서, 공부

환경설정 -> 퇴근 하자 마자 집에가지 않고 카페에 들러 독서를 한다.

환경설정 -> 퇴근 하자 마자 집에가지 않고 바로 헬스장에 들러 운동을 한다.

(환경에 밀어넣는 작업, 바로 움직여서 핑계가 생길 시간을 주지 않는다.)


 

 

 

 

◆ 매일 체중 재기

환경설정 -> 화장실 입구옆에 체중계를 두고 매일 아침 샤워하기전 체중을 잰다.

(매일 체중을 재는 행동은 자신의 식습관을 객관적으로 보는데 도움이 된다.)


 

 

 

 

◆ 밤늦게까지 핸드폰에게 시간 뺏기지 않기.

환경설정 -> 잠 잘 시간이 되면 핸드폰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둔다.


 

 

 

 

◆ 매일아침 조깅

환경설정 -> 아침에 신고갈 신발, 운동복, 양말 등을 가지런히 준비해두고 잔다.


 

 

 

 

◆ todo 리스트 작성

환경설정 -> 책상위에 todo 리스트를 적을 포스트잇 놔두기.


 

 

 

 

- 무서운 호랑이가 쫓아오면 누구나 달릴 것입니다.

- 무인도에 가면 담배를 끊을 수 있습니다. (무인도에 간 듯한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 오픈된 도서관에서 다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면 나도 모르게 따라서 공부하기 쉽습니다.

- 헬스장에 한번 가면 대충 운동하기 힘듭니다.

- 독서를 해야겠다면 / 독서하기 쉬운 환경을 만드세요!

- 핸드폰이 신경쓰인다면 핸드폰을 비행기 모드를 만들고

- 집에서는 나태해진다면 카페에서 독서를, 또는 다른 환경에서 독서를 하세요.

- 독서 모임, 운동 모임,

- 친구에게 돈 걸고 약속지키기.


구글식당에 간식먼저 배치하는 것이 아닌, 좋은 음식먼저 배치해서 직원들의 건강 증진

병원에서는 음료수 자판기를 줄이고 정수기를 늘려서 환자들 건강 증진.


제가 아는 지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지식이 아닌 지혜로

같이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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