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다마고찌 16화-리스트 제작방식, 블루,레드 오션 전락

이번화에서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추출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소개하고 해당 상품의 시장 수요와 상황에 따른 레드오션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을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촬영에서 사용한 엑셀파일 공유 드립니다. 누구나 이것 보다는 잘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 ^^ https://drive.google.com/open?id=13bE...


<16화 정리>

상세페이지를 자주 수정하면 어뷰징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 같아

자체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아

상세페이지를 건들지 말고

이렇게 추가구성상품을 안넣은 상품들 퓨어한 애들은 만든 다음에

연관상품이란걸 넣을수 있다 함께사면 좋은상품

이건 여기 메뉴얼 보면 나와있다. 그걸 하는게 제일 품질 안건드린다.


내년까지 간이로 가야되니까 그만팔자


cf)엑셀 제작 방식(영상보고 내가 정리해본)

>어떤 제품 구매해 올지 정하기

데이터랩으로 잘팔릴 만한 제품 추이 분석 -> 인터넷 쇼핑 검색해서 경쟁수 파악 -> 키워드 마스터로 조회수 파악 

키워드 마스터로 엑셀 뽑고

[조회수], [경쟁수], [조회수/경쟁수], [도매 최저가 찾아서 링크] 추가해두기 

제품 경쟁력 비교 및 구매


>중간대화 (유튜브 호랑이호 님 댓글 퍼왔습니다 ^^;)

다마형 : 조그립 뭔지 사람들 잘 모를걸? 너도 몰랐잖아 갓사임당형 : 어,나도 몰랐지. 조.그.립(키보드입력) 한 개 나와. 아는사람만 아는건데 조회수가 270개나 돼. 그러면 이거를 너가 인스타그램 같은데다가 올리기 시작하잖아? 다마형 : 나 지금 그림 그려졌어(다마형 귀여우심 ㅠㅠ) 갓사임당형 : 어, 그래. 그 뭐야. 핼스 인플루언서들 있지. 걔네한테 쫙 협찬을 해. 그 다음에 이거 조그립 말고 다른이름으로 니가 네이밍을 해. 예를 들어서 파토(?)밴드 이런걸로 어? 그 다음에 인플루언서들한테 뿌려. 그 다음에 이거를 걔네가 이용하는거를 보여줘. 그럼 어떻게 되겠냐? -블루오션 전략



로고만 딱 박아서 >이추성대표님

패키징 박스까지 성진우 대표님

의장등록까지 다 한다음에 변리사있어 안정환 대표님

연락을 해서 의장등록 상표권 등록 다 한다음에 

이거 올려야돼 

그거한다음에 뉴발란스 찍는 포토그래퍼님한테 사진찍고 

진입장벽 올려


지수가 0.5가 넘어가면 레드오션전략으로

문틀철봉하고 조그립 묶을 수 있지! 

너는 문틀철봉을 판매하는게 아니라 그게 너의 광고효과로 써라


레드오션에서 마진 남길라고 하면 고통스럽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